회사님 감사합니다 │├게임 이야기-


길티기어 ~ 스트라이브~


그리고 데스 도어~~~~~~~~~~

아이고 회사님 감사합니다.

꾸벅꾸벅

충성충성

열심히 일 할게요!



이직 완료

연봉 : 마니 올림
복지 : 전에 있던 곳이랑 비교가 안되게 좋음
출퇴근: 유동. 전에 있던 곳은 고정
업무 내용: 수비에 따른 공개 불가




[오딘발할라라이징] 초반부 25렙 플레이 후 │├┬모바게 이야기-




오딘 발할라 라이징 플레이 중입니다... 만 짤막짤막하게 작성하겠습니다 현재 25렙 정도 네요

찍먹 중
현재 25렙 에서 26렙 넘어가는 중

1. 컨텐츠
1-1. 퀘스트
1-1-1. 1퀘스트 1미션 형태로 구성되어져 있음. 필요에 따라선 1퀘스트 다중 미션화 가능한 상황인데 이건 표기 방식을 어떻게 하냐의 문제도 있어서... UI/클라이언트 랑 이야기가 어떻게 되는가 에 따라서도 틀리고...
1-1-2. 전투 퀘스트는 단일 타겟과 그룹 타겟으로 구성되어져 있음. 단일 타겟은 1종의 몬스터, 그룹 타겟은 동일 종족으로 구분지어 놓은 것으로 보임. A라는 몬스터 그룹이 있으면 그 안에 a와b를 잡는 걸 따로 구분해놨는데, 너무 가까움. 그 외에도 그룹 지정을 어떻게 해놨는지 몰라도... A그룹의 a와 b와 c가 있음 a만 잡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음... 아님 그룹 지정이 제대로 작동 안되고 있는 버그던가...
1-1-3. 퀘스트 네비게이션에서 시스템과 연결되는 이동 부분이 굉장히 누르기 힘들게 되어져 있음. 이럴거면 그냥 퀘스트 받자마자 이동 팝업을 띄우는 게 낫지 않았을까 란 생각이... 뭔가 데스크탑용 게임으로 만들던 걸 강제로 모바일로 다시 만든 것 같은 느낌을 줬음


1-2. 가이드
초반부 시도 때도 없이 튀어나오는 가이드. 초반부는 그냥 성장 > 가이드 순. 다만 가이드가 자유가 없이 UI 좌표 지정 후 선택이 강제 되어져 있음. 소환도 강제인가 싶었는데, 애당초 보급으로 돌릴만한 과금재화를 안주기 때문에 안 한 것으로 판단 됨

1-3. 레벨(환경)
이쁨. 건물도 이쁘고, 하늘, 라이트 구성도 이쁨. 기본 베이스 짜느라 아트 팀이 고생 많았을 것 같음.
몬스터 배치는 좀... 미묘? 퀘스트에선 A 그룹의 a와 b를 구분해서 잡으라고 되어져 있는데, 이럴 거면 좀 넓게 퍼져 있는 게 이쁘지 않았을까 란 생각을 하게 됨. 거의 지근거리에 붙어 있어서... 위에서도 말한 부분이긴 한데... 누가 문제였을까... 

1-4. 대화창
다이얼로그를 2가지로 사용 중. 일반적인 다이얼로그 대화 + 숏토크를 같이 사용하는 형태
요새 이런 형태 많이 보이는 듯. V4에서도 봤고, 그랑사가에서도 봤고...
1-4-1. 전투 퀘스트나 대화 퀘스틑는 스타트/엔드 토크를 숏토크로 구성한 뒤, 주요 대화는 기존 다이얼로그 사용

1-5. 채집요소
인터랙션을 통한 아이템 채집이 가능. 광물, 풀, 나무 등등

1-6. 설정
북유럽 신화 기반인데... 복장은 고중세 유럽의 형태인 것 같기도 하고... 북유럽 신화를 베이스로 한 북유럽신화와 다른 방향의 설정인 것 같음. 켈트 신화 베이스인데 다른 이야기인 마비노기/마영전 처럼...
1-6-1. 모션... idle이... 특히 피격 idle 덕분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들이 이상한 움직임을 하면서 앞으로 다가옴ㅋㅋㅋㅋㅋ 보면 웃김 ㅋㅋㅋㅋㅋ

1-8. 컷씬
컷씬의 이용은 다이얼로그를 제어하는 테이블에서 컷씬을 불러오는 형태의 구성을 한 것인지, 퀘스트 미션 타입으로 구분지어져 있는 것인지 알 수 없으나, 다이얼로그에서 불러오는 형태로 구성하지 않았을까 생각 중

1-9. 사운드
1-9-1. 배경음악 : 구분을 어떻게 정한 건지 모르겠는데, 에리어 별로 구분하고 그 에리어 별로 구분한 것을 기준으로 배경음악을 넣어놓은 것인가...? 아니면 마을과 외부 필드 2개로 나누고, 보스전만 따로 필드 구분을 해서 배경음악을 적용한 것인가...
1-9-2. 스킬 이팩트 사운드 : 음이 너무 큰데, 배경음악이 너무 잔잔해서 귀 아픔
1-9-3. 스킬 애니메이션 사운드 : 확률 보정이 어떻게 되어져 있는 건지 모르겠음. 일반 공격에선 나오지도 않고...
1-9-4. 애니메이션 벌룬 사운드 : 대사와 성우 녹음이 따로 노는 재미
1-9-5. UI 사운드 : 그냥 다 동일한 사운드를 적용해놨음. 퀘스트 수락은 사운드 없는 것 같고, 퀘스트 완료는 사운드 존재.
1-9-6. 환경음 : 없는 사운드를 말할 자신이 없다
1-9-7. 효과음 : 인트랙션 효과음 등 효과음은 상당히 많이 들어가 있는데, 너무 소리가 커서 귀아픔
나오는 벌룬과 하는 대사가 다르다. 같은 테이블에서 관리하고 있지 않는 것인가...?

1-10. 보물상자: 이거 왜 있는 거임? 블레스 때도 의문이었고... 지금도 의문임... 이게 재밌음???????????


2. 시스템
2-1. 출석체크
평상 시에 많이 보는 출석체크 형태. 일주일짜리 특별 출석과 기존 일일 단위 출석 체크로 나뉘어져 있음. 주는 아이템 배치야 뭐... BM에 맞춰서 지정되었을 테니 그냥 넘김

2-2. 탈 것
지상 탈 것과 공중 탈 것이 있는데, 공중 탈 것은 활강이나 이동(워프)에 쓰는 듯 하고, 지상 탈 것은 지상에서 달려가는 도중에 자동으로 나타나서 속도를 증강시켜주는 형태.
탈 것도 뽑기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형태로 구성되어져 있음. 유로 뽑기를 통해 능력치 업이 가능해서... 일종의 컴플리트 가챠로 볼 수 있을 것 같음

2-3. 이동(워프): 무료와 게임재화를 통해서 이동이 가능. 위에서 퀘스트 네비게이션에서도 언급했지만, 이동 시킬 수 있는 아이콘이 너무 작아서 좀 화남. 게임 내 좌표를 지정해 놓고서 게임에서 이동 버튼이나 다른 방식을 이용해서 공중 탈 것을 타고 워프 시키는 형태로 구성되어져 있음

2-4. 수집
탈 것 수집에 의한 능력치 상향. 뽑기로 획득 가능
아바타 수집에 의한 능력치 상향. 뽑기로 획득 가능
장비 아이템 소모하여 능력치 상향. 강화아이템, 비강화 아이템, 고급 아이템 등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획득 가능

2-5. 길드 : 제외. 길드 재화로 아이템 구매 가능

2-6. 상점(과금)
2-4 수집과 더불어서 작동되어져 있음. 탈 것 뽑기, 아바타 뽑기를 이용해서 수집된 숫자에 따라 능력치의 영향을 주는 형태로 되어져 있기 때문에 능력치 상향을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뽑기를 하도록 되어져 있음


2-7. 무게 : 소지 아이템 무게에 따른 디메리트 존재 확인 안됨. 형태를 봐서는 있을 것으로 예상됨

2-8. 전투: 제외
2-9. 밸런스 : 제외

2-10. 상점(게임 재화)
기본 스킬북, 회복 아이템, 게임재화(골드, 길드재화 등)를 이용한 교환, 창고 등


2-11. 업적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그 업적. 업적에 따로 스탯이 없는게 다행임 업적훈장(업적재화)도 교환 상점에서 이용 가능

2-12. 강화
우리가 알고 있는 그 강화. 아이템 별로 강화 시 파괴 안되는 강화치는 정해져 있음
수집 등록 요구치가 강화 보호치보다 높아서 일단 음청 깨먹으면서 때려 박아 넣으면 됨.


2-13. 던전/발할라 : 제외



3. UI/ 아트
3-1. 로그인 UI
그냥 평범한 로그인 창

3-2. 캐릭터 선택 UI
뭔가... 으으음처어어엉... 마블 영화 영향 받아 보이는 건 내 착각이려나? 그건 뭐... 아트에서 하는 거고 기본적인 UI 형태 자체는 요새 나오는 모바일 MMORPG와 비슷함

3-3. 상점
각 상점은 시스템쪽에서 스샷을 보여줬기 때문에, 무난무난 함

3-4. 다이얼로그 : 제외
3-5. 퀘스트 네비게이션: 조금... 보이는 게 난잡하달까... 보유 퀘스트 숫자가 많아지면 어설프게 글씨가 보여서...

3-6. 캐릭터 생성 창

캐릭터 생성창은 유저가 맞이하는 가장 첫 화면인데... 상위 직업을 인식하려면 돋보기를 누르는 수밖에 없다. 차라리 이럴거면 전직할 때 확인하게 해주는게 낫지 않았을까란 생각도 드는 중

3-7. 월드맵/미니맵
미니맵은 그냥 고중세 판타지 느낌인데, 월드맵은 세계관 느낌이 저런 식으로 되어져 있는 건가 싶은 상상력을 자극하는 무언가가 있음


3-8. 컷씬
컷씬들... 시네마 컷, 일반 컷씬 등 전체적으로 영상미가 나쁘진 않음


기타
갈매기만 보던 로아 초창기. 폭풍우만 보이는 오딘 초창기.

게임은 V4랑 리니지 감성 충만한 게임임. 돈 미친듯이 쓸 거 아니면 결국 어느 일정선에선 성장이 멈추어서
제대로 진행 못할 것처럼 보임. 포션은 소형 포션 밖에 안 팔면서 개수는 700개 한정임. 뭐 하자는 심보지...
그냥 결국 게임을 과금 해서 강해지면 포션 사용율 줄어 들테니 미친듯이 과금해서 강해져라 이건가?

기껏 성장 다 시킨 아이템을 소모 시켜야 하는 것도 ? 인데, 포션이 다시금 ?를 더 해줘서 ??를 만들고
BM에서 크게 들어가는 아바타, 탈 것 수집으로 능력치 상향이 가능해지는 것으로 다시금 ?를 하다 더해줘서
???
상태가 되어 버림.

자동 사냥이야 요샌 중국 일본도 자동 사냥... 아니 이젠 리겜 자동 플레이도 지원해주니 자동이야 그렇다 치지만...
퀘스트 토크...가 4탭으로 끝낼 수 있다니... 리니지잖아...

북유럽 신화를 어쩌고는... 말을 아끼겠습니다.

플레이어블 캐릭터 직업에 관해서는 게임적 표현으로 들어가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북유럽 신화와 연계가 있네 없네 는 큰 의미가 없는 소리입니다.

여튼... 그랑사가처럼 조금 긴 찍먹을 할지... 얼마 안 되서 삭제할지... 지금 상황이면 얼마 안되서 삭제할 것 같기도 하고요...



[밀리시타] 페스 끝. 얼마나 더 얻을 수 있는가… ││├@ㅏ이마스-











이번 페스인 레이카랑 쥴리아 얻었고…나오 얻음.

지금부터는 중복 없이 뭘 얻을 수 있는 가 가 관건이네요

후우카 좀 나와라… 나왔던가…? 안나왔구나… 후우카가 1장이라도 나와야 4럭셔리가 완성인지라…

근데 이번에도 죽어라 해야 하는 이벤트 구성이네… 4년 연속 같은 짓거리를… 허허허…

아마 안할 것 같고… 뽑기만 돌리고 D4DJ 하러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니아니아니... │├┬모바게 이야기-




아니... 너 님이 아니고



이 님 달란 거였다고요...

같은 나리타라고 대신 나온 겁니까...?

뒤에가 타이신이 아니고 브라이언이라고요...

스마트팔콘도 못 얻어서 힘든데 ㅡㅡ....



1 2 3 4 5 6 7 8 9 10 다음



통계 위젯 (블랙)

1523
101
73642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137

접속정보

플래그카운터

Flag Cou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