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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메카 기사... 블앤소는 새로운 게임이래 ㅋ...
1 아이템 2.0
아이템 2.0은 강화와 다르다고 하는데 다를바 없음. 그저 무기가 안부숴진다. 그 이후
그 무기를 재물삼아 새로운 무기를 소환한다! 수준인데. 유희왕임? 쓰다가 필요없으면
재물삼아 올리게.
아이템을 성장시키는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고? 기자양반. 게임 해봤수? 퀘스트 하나
하면 들어오는 돈은 40은인데 파란 무기 하나 강화할때 1번 할때 드는돈이 그보다 비쌈.
거기다가 강화하기 위한 경험치조차도 랜덤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1단계에서 2단계로
올리기 위한 비용은 생각을 초월함.
거기다가 5단계에서 6단계로 한계돌파(이번엔 확밀아냐?) 하려면 여기서만 100금 이상이
들어감. 과연 무엇을 위한 강화시스템인가? 그냥 유저들이 쌓은 돈 회수하려고 하는
걸로 밖에 안보임.
강화아이템의 등장에 의해서 전에 있던 모든 아이템이 쓰레기나 다름 없어서... 지금
이도저도 아닌 상태로 멍하니 있어야 하나 싶을 정도인데 그게 재밌음?
이건 재미가 아니라 스트레스를 기본베이스로 깔고 작업해야함.
돈이 빨리 벌린다고? 웃기고 있네. 돈 벌만한거 전부 돈이 안되게 쳐바꾸어 놔서 돈이
안됨. 돈 좀 만질만한 건 전부 부유도에 있음. 이건 나중에 말함.
2 수련 2.0
이거야 말로 진정한 쓰레기지. 망트 타는 기본 베이스가 스킬의 완전 변형임. 스킬을
효율성있게 개편한게 아니라 완전변형을 해놨음. 그러니 유저들은 스트레스를 적게
받기 위해서 일부러 테스트를 하는거지 좋아서 하는게 아니란 말이다.
놀라긴 뭘 놀라. 아 놀라긴 했다.
이 따구로 밖에 못하는 구나. 게임을 이렇게 병신을 만들 수 있구나하고 놀랐다.
유저가 말하는 걸 반대로 적용시키는게 블앤소 운영진과 제작팀이구나 라고 느끼게
해준 가장 큰 부분이 이 수련 2.0이었음.
복귀 유저들이 돌아와서 가장 당황해 하던게 이거였는데 무슨 소리임. ㅋㅋㅋㅋ
수련 2.0 때문에 도저히 뭐가 뭔지 몰라서 그냥 지우고 안할래 라는 유저들이 있었음.
이러면서 기사 마지막에 블앤소는 유저 맘을 잡기 위해 이런저런 이벤트를 할거라고
했는데 백청하나 기다리고 지내왔던 유저들마저도 게임 삭제하는 상황 만들어 놓고서
잘도 맘을 잡겠다 ㅋㅋㅋㅋ
평파 평폭의 단조로운 기술이 없어진다고? 오히려 더 그걸 쓰기 위해서 이리저리
머리 굴리더라. 왜냐면 그 이상 나온 스킬들이 병신이거든.
이렇게 말하는 자네는 얼마나 해서 그러냐 라고 할지 모르니 미리 밝혀두는데
백청 스토리 다 종료하고 지금 영웅던젼 하나 더 돌아보면 백청의 모든 던젼을
다 돌아보게 됨.
etc. 기타 유저들 맘 떠나게 하는 가장 큰 부분.
뭐긴 뭐야 의상이지.
100금 짜리 의상 삭제로 인해서 이쁜 룩을 가지고 싶었던 아니면 차후에 다른 캐릭터
에게 그 옷을 입히고 싶었던 유저들을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보게 만들어 주고.
더불어서 의상을 먹기 위한 노력을 할 필요가 없게 만들어버렸음.
룩만이 살길인데 룩을 병신을 만들어 놓고서 백청 나올 때까지 공개하겠다던 근 50개
의상중 지금 몇개나 공개 되었으며(백청산맥에서 나온게 10개일거다)
그리고 사람들이 요원복을 구매 할 수 있으리란 생각을, 아니면 파밍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던걸 과감하게 이용권 안지르면 요원복 ㄴㄴ해 해버리면 다들 짜증 팍 솟지.
거기다가 의상이 더 중요한거 알아서 4인팟에서만 의상을 먹게 만들었으면 나온 의상
이라도 이쁘던가 ㅋㅋㅋㅋ 나온 의상 중에서 발락의 였던가? 그거 빼고 그리 이쁜 옷
이 없어 ㅋㅋㅋㅋ 스트림 다깨면 나오는 옷이 최강룩이 되버린 이 상황 어쩔껴. ㅋㅋㅋ
그러니 유저들이 짱나서 나가지. 아마 지금 하는 유저들 중에서도 메인 스트림
다 깨면 빠질 유저 많을 걸? 지금 거품이야 거품.
덧글
사재기나 드랍률 아이템의 효율 수요 등을 어느정도 예상하고
했어야하는데
백청이 늦어져서 쓸데없이 금만 많은 장사치+하드유저들 때문에
금 소비는 어떻게 시켜야 겠고 하니까 판은 많이 벌려놨는데
덕분에 템 파밍에 앞이 컴컴해진 라이트유저들이 메인퀘 끝내고 접는 기이한 현상
어쨌거나 진실은 2.0 시스템은 모조리 똥망이죠 -_-
시스템 자체는 뭐 그럭저럭 괜찮다고 생각해요
한두개 바꾸려고 싹 바꾸던 예전에 비하면 편한맛이 있죠
아이템2.0은 진짜..딴건 다 필요없으니까 한번 제물 쓸때
들어가는 돈이나 템 소비좀 없애던가 줄여주면 좋겠네요
경험치는 쥐꼬리마냥 올라가면서 한번 할때마다 몇금씩 빠져나가니
뭐 겁나서 렙업도 못시키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