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프노트] 이번 댄스배틀에서의 표기 방법에 대해 │├┬모바게 이야기-


이번 걸프렌드 노트는 재밌는 이벤트 구성을 가지고 나왔죠.
유저들의 기록(고스트)와의 스코어매치식 PvP 라는 형태로 말이죠.

후우... 카드와 복장이 일천한 저로서는 이길 방도가 없습니다.
진심으로 말하는 겁니다.
푸르푸르(풀콤, 풀미러 시 푸르푸르라고 부름)를
해도 지고 있는 경우가 허다하네요.

그러면 순위에 드는 방법은 한가지 뿐입니다.
다른 사람들보다 수십번은 더 플레이해서 등수에 들어가는 방법.

이번 댄스배틀쇼에서 매칭시스템을 처음 적용한 것이기 때문에
약간의 문제점은 있습니다.

동일 수준의 상대를 매칭해주지 않는 다는 거죠.

SR 복장 어필 퍼포먼스는 단발성에 게이지나 콤보능력을 확 올려주는 
일종의 버프 스킬입니다.
그렇다면 복장이 올 SR이면서 각성되어져 있거나 스킬업이 되어져 있는 상대와

SR 복장이 1, 2개밖에 없어서 속성별로도 복장을 쓰지 못해
돌려쓰는 유저간에는 엄청난 격차가 생겨버리죠.

거기에 센터걸들과의 인연 레벨 차입니다.
이 인연레벨에 맞춰서 +@의 추가 보너스가 있습니다.
거기다가 그게 또 그 캐릭의 특기곡일 경우엔 더 강화되고요.

그 부분을 감안하지 않은 눈에 보이는 퍼포먼스력만을
가지고서 매칭을 해주고 있는데

이 또한 퍼포먼스력이 비슷한 사람끼리 매칭을 안합니다.

제가 가장 많이 차이나본 퍼포먼스력은 1만 4천입니다.
뭐, 이기지 말란 소리네 하고서 손을 놔버렸지만요
(포인트 벌어야하니 깨긴 했습니다만...)

퍼포먼스력이 5천 이상차이가 나면 이길 가망성이 없습니다.
그건 푸르푸르를 해도 마찬가집니다.
제가 B랭크 찍을 때 이미 S랭크 게이지를 돌파해버리거든요.

위에 결과가 그런 결과 입니다.

상대방과 저의 퍼포먼스력 차이는 거의 7천가량 제가 떨어져 있는 상황이었죠.
저 상황은 제가 미러를 풀미러를 했다손 쳐도 이길 수 없습니다.
스코어 10만 차이거든요. 풀미러를 했다손쳐도 근 7만점 이상의
스코어 차이는 났을 겁니다.

게임이 진절머리가 났다거나 화가 난다거나 그런 건 아닙니다.
게임 자체는 상당히 재밌게 플레이 하고 있고 나름 흥미롭게 나가고 있다
생각하는 중이니까요.

다음번에는 저런 부분도 좀 더 생각한 매칭시스템이 되었으면 좋겠다 싶어서 말이죠.



덧글

  • 소버레인 2016/03/29 05:38 # 답글

    사실 저 퍼포먼스력도 믿을만한게 못되는게 분명 저보다 낮은 사람인데도 엄청난 점수차가 벌어져있고..
    덕분에 파이널스테이지에서만 계속 져서 보너스를 못받아가고 있습니다. 그으으.
    2nd 스테이지까지 하는 방법을 쓰고있긴 한데 2nd에서 지는경우도 빈번해서 고통이 계속되는게 함정입니다.
  • TA환상 2016/03/29 05:43 #

    퍼포먼스력 자체는 단순계산으로 되어져 있어요. 카드자체의 퍼포먼스력에 +@만 표기되어져 있는데
    그 별개의 조건.
    센터걸 인연레벨이나 특기곡 퍼센티지업. 미러볼에 의한 스코어 업. 복장 스킬레벨에 의한 어필력 업.
    카드 스킬레벨에 의한 퍼포먼스 업에 대해서는 전혀 표기가 안되어져 있더라고요.
    그러다보니 믿기도 애매한 상황이긴 합니다.

    다만 이번이 첫 매칭 이벤트고, 문제점은 발생할 수 밖에 없을 거라 생각해요.
    여태까지 계속해서 수정을 해왔으니 이번 이벤트 이후 수정을 해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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