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5 ] 플레이 일지 - 1 ││├플레이 스테이션-


초반부 기준 입니다. 네타 있을지도.
이틀(10일. 11일.) 7시간 조금 넘게 플레이 했는데 이거 시간 잡아먹는 괴물이네요. 오히려 P4G보다 이쪽이 취향적으로 맘에 드네요.

1. 주인공이 불구속 보호관찰 대상자라는 골 때리는 컨셉.

경위야 어찌 되었든 간에 진짜 골 때리는 컨셉인건 확실. 클린한 주인공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선 이런 주인공을 납득 못하지 않을까 싶긴한데...

사람 도와주려다가 독박 쓴 사례의 히어로...
히어로란 말을 써도 되는 건가 싶지만...

거기다가 시작하자마자 절도 현행범으로 검거되고 말이죠 ㅋㅋ

2. 페르소나. 코드네임.

주인공 페르소나가 아르셴 루팡인 것도 모르가나의 페르소나가
조로인 것도 그렇다 치는데 키드랑 카르멘은 뭐임. 순간 빵터짐.

코드네임은 현재까지
조커(쥔공). 스컬(유지). 모르(모르가나). 팬서(안).

그냥 되는대로 가져다 붙이는거냐 싶었음.

3. 성우.

성우진이 아주 그냥 미친듯 좋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4. 이세계

섀도우. 팔레스. 키워드에 따른 네비게이터 어플 기동. 이동.
전체적으로 전보다 오히려 나아보입니다. 마요나카 텔레비전이
나빴다는 건 아니지만 ㅋ

거기다가 현실에서의 장난감이 넘어가면 실 무기처럼 사용할 수 있게된다는 컨셉도 너무 스탠다드할 수 있어서 안쓰던 걸 과감히 넣은 것도 좋았네요.

5. 스토리.

현재 첫번째 팔레스 진행중인데 아놔 ㅋㅋㅋㅋ 진짜 사회적으로 안좋은 부분을 파고 드는게 시작부터 장난 아니네요 ㅋㅋㅋㅋ 설프게 파들어갈바에야 그냥 이렇게 무식할 정도로 직설적인게 나을 때가 있는데 이번 페르소나5가 딱 그꼴이네요 ㅋㅋㅋㅋ



열심히 일하는 모바일 프로젝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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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쿠로코아 2016/10/12 07:19 # 답글

    플포와 일본어만 할수 있다면!! 아니!! 일본어는 괜찮으니 비타로!!
  • TA환상 2016/10/12 07:27 #

    무리... 지금 게임 프레임 반 이하에 일부 기믹 삭제하면 모를까요. 밤이 없는 나라의 절차를 밟게될걸요
  • 듀라한 2016/10/12 09:02 # 답글

    기다리면 비타버전도 나올까요?ㅋ
  • TA환상 2016/10/12 09:09 #

    위에서 쿠로코아님 답글에도 말했지만, 프레임 반 이하로 떨구고 일부 기믹 삭제(게임 내 컷인 애니메이션 기동. 텍스트 윈도우 움직임 기믹을 일반 갸루게 수준 다운. 무빙 이펙트 삭제 등등)를 하면 될지도 모르죠.
    다만 그렇게 해서 만들고 나면 밤이 없는 나라와 같은 비타판 뷁뷁 소리 나올 가능성이 높아질테고 안하느니만 못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빅 히트 업하면 어찌어찌 해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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