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 이미지는 다시금 참전작으로...
1. 슈로대 OG 이야기는 끝까지 없었다.
무려 일본, 한국, 중국을 비롯하여 영어권 애들마저도 OG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채널 채팅 쳐다보지도 않는 건지 OG 관련해서는 아예 입도 뻥긋하지 않았다는 것이 상당히 안타까워요. OG 시리즈 좀... 제발... 스위치건 어디건 이식이라도 해주던가...(머엉...)
2. 슈로대 T
일단 캡틴하록과 레이어스. 그리고 건소드의 등장. 가오가이가랑 마이트가인 같이 등장. 비밥 등장 등으로 꽤 기분 좋았는데, 낙원추방은... 건담 나오는 건 그냥 심드렁. 또 나오냐 수준. 단바인은 연속으로 나와줘서 좋네요. 겟타랑 마징가가 다시 같이 나오는데 인피니티 기준이니 스토리 어떻게 붙일지 기대해봅니다.
3. 슈로대 DD, 슈로대 크로스 오메가
너넨 도대체 왜 나오는거냐. DD는 아예 안나왔으면 좋겠고 크로스 오메가는 장사 접었으면 좋겠음. 거기다가 쓰잘데기 없이 크로스 오메가가 시간 잡아먹음. 매번 그랬지만 진짜... 휴...
4. 슈로채널 상품소개
매번 해오던 거지만, 이번엔 진짜 뭔 의미로 한거냐???? 슈로대랑 관계 있는건 피규어 밖에 없잖아... 그 피규어를 가지고 이거다 저거다 세세하게 말하는 건 좀 아니었어요. 반다이 하비 녀석들은 채널 따로 파서 니들꺼 거기서 선전하세요...
5.
이리하여 9시부터 밥도 안먹고 기다렸던 전 판권작이랑 OG 기대했다가 판권작만 보고, 모바게 2개로 크리 맞고 이제 밥먹으러 갑니다. 흑흑....

덧글
2. SEED와 더블오, UC가 빠진 게 좀 의외였습니다. 그리고 비밥은... 선라이즈 자체 애니라서 억지로 끼워넣었다는 인상만 받았네요. DD에 데빌맨이 나온 거 보고 '이거 이제 '로봇'대전이 아니네'한 건 덤.
3. 크로스 오메가랑 DD 같이 즐겨달라는 말 듣고 "X발 그딴 소리 하자고 나왔냐"는 말이 나왔습니다. 어차피 한국에는 나오지도 않잖냐?
4. 이미 충분히 홍보했던 아바레스트 긴급부스터 홍보부터 시작해서 나오지도 않는 0080 로봇혼 광고에 어이가 없었는데 샤테 패드, 피규어 광고에서는 참 민망해지더군요. 저 인간들 제정신인가 하는 생각만 들었습니다. 그래도 억지로 분위기 띄우려는 티가 나서 좀 안쓰럽기는 했네요. 근데 웃고 떠드는 걸 보면 이래서 혼모노 혼모노 하는가 싶었습니다. 게다가 오리지널 캐릭터들이 샤테만 있는 것도 아닌데 말이에요.
5. 다섯달 전에는 EA, 이번달 초에는 블리자드, 이제는 반남이 뒤통수를 후려갈기니 이젠 전자오락도 믿을 게 못된다는 생각에 울적해졌습니다.
2. 더블오는 저도 조금 의외였어요. 더블오 관련 반다이가 요새 이리저리 밀었기 때문에 말이죠.
3. 크로스오메가도 DD 둘 다 어떻게 될지 모르기에 한국정발 건에 대해서는 함구하겠습니다만, 요새 스마트폰 확률뽑기 게임에 사람들이 기겁하면서도 하는 모습을 보면 개인적으로 싫은 것 뿐이라서요...
4. 이건 적극 동의
5. 반남이 뒤통수를 후려친 건 아니죠. 늘 하던 짓을 "또" 했을 뿐?
5. OG를 기대했더니 모바일에 홈쇼핑 모드라서 꽤 충격을 먹은지라 정신이 혼미합니다. (..)
정말 낙원 추방이나 카우보이 비밥이 나올 정도면, 우주해적 하록 말고...
미니스커트 우주해적! 즉 벤텐마루 호가 나와야 하는 것 아닌가요? 맹렬 우주해적이 나와야죠!!
PS: 반프가 크로스 오메가를 유지하는 건, 모바일이란 특성을 이용해, 그건 슈로대에 참전못한 작품들을 콜라보라는 명분으로 자꾸 참전시키려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마브러브에다 엑스카이져가 나올 정도면 말입니다.
왜 그런데 크로스 오메가에 건전로봇 다이미다라는 안나올까?
2. 워낙 로봇물이 안나오고 있다보니 가능성은 있을지도 모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