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그오] 오오오쿠 이벤트 ││├페그오FGO-



(첨부 스샷은 한참 전 스샷)

 이번 이벤트는 TRPG D&D 하는 느낌이라 그냥저냥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좀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습니다만...

 테이블 RPG.

 이걸 시스템으로 만들다보니 제시하는 텍스쳐와 점등이 많아진게 문제 일지도 모릅니다만... 텍스쳐 잘 보면 진행자(게임 마스터)가 던지는 것 같은 간결하게 상황을 인지 시키는 문장들입니다.

  알지 못하는 맵을 설명을 듣고 이동하고 문을 열거나, 몹과 조우해서 싸우거나, 아이템을 얻거나하는 것이 딱 TRPG의 그것.

 게임 마스터를 지정하지 못하니 그걸 대신하기 위해 문장을 넣었는데 이게 문장 한줄 점등 한번을 하다가 주요 내용에서 문장을 후두둑 던졌다가 다시금 짧은 상황 전달 문장으로 시작되는 이동 전투 아이템획득.

 그러다보니 TRPG에 비해서 선택지가 강요되고, 유저가 취할 수 있는 행동에 제한이 많네요.

 아니면 세계수의 미궁이나 풍래의 시렌. 오메가 라비린스와 같은 던젼RPG 계통의 미니맵이 컨셉일지도 모릅니다.

 어느쪽이 되었든 익숙치 않은 분들에겐 좀 지루할 수도 있겠네요. 필자는 현재 5층 도는 중입니다. (그 이전에 페그오에 멀쩡한 선택 가능 요소가 있었나가 의문이지만)

Ps.
오오오쿠인데 남캐 넣는 것도 그래서(언제 남캐 제대로 넣었나도 의문입니다만 ㅋㅋㅋㅋ)



 라이더도 우시와카로 변경.

 어쌔신에 이번 친구 카마는 안오늘 걸 제가 어쩔 수 있는게 아니니 그냥 안오나보다 하고 있습니다.

덧글

  • 더스크 2019/04/02 18:58 # 답글

    익숙함 이전에 계속 로딩하는게 굉장히 짜증납니다;;; 빠른 것도 아니면서
  • TA환상 2019/04/03 07:10 #

    점등 로딩... 깜박깜박... ㅜㅜ
댓글 입력 영역


TA환상 채널

통계 위젯 (블랙)

311
97
726312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136

접속정보

플래그카운터

Flag Counter